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홀로 당일치기 부산여행 <전시 중심>

간단히 쓰는 부산여행기 😎

장소 곳곳 마다의 자세한 내용은 차차 작성해서 링크를 걸어보려한다.


뚜벅이 필수 준비물: 네이버 지도앱, 카카오 택시앱

이것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다 허허

 

출발


아침 7:30 비행기
약간 연착되었음

김해 약 9시 도착
경전철 -> 사상역 환승 -> 해운대역 하차

 

 

엄용백돼지국밥 


약 10시반 엄용백 돼지국밥 해운대점에서 밀양 극상 돼지국밥 클리어
으악 든든하다 못해 너무 배가 부르다

 

 

해운대



약 11시 해운대에 발 담금

 

 

 

조현화랑 



택시타고 달맞이길 조현화랑 방문 - 약 11시반


김홍주 작가 개인전을 하고있다.
아무도 없어서 조용하게 혼자 볼 수 있었다.


동네한바퀴 하고 버스를 타고 부산시립미술관에 가기 위해 벡스코 근처로 이동

네이버 지도앱에 의지한 움직임 ㅋㅋ

 

부산시립미술관

이우환공간


목적지는 이곳이다. 부산시립미술관의 이우환 공간
약 오후 1시 도착


시립미술관 본관 건물에도 들어가는 봤다.
로비에 전시되어있는 백남준의 덕수궁



국제갤러리에 가기 위해 벡스코에서 지하철을 타고 망미역으로 이동
네이버 F1963설명에 나와있는대로 망미역에서 걸어서 약20분이 걸리기에 버스를 타고 이동


F1963

약 오후 3시 20분 도착


핸드폰 충전이 급하고 나도 충전이 급해서 먼저 테라로사로 고고
이때서야 조금 소화가 되는듯 했다 ㅋㅋ

 

테라로사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초코바
와우 계속 돌아다녀서 그런가 아이스아메리카노가 천상의 맛이었다 ㅋㅋ
이것은 마치 몇년전에 부산에서 매우 돌아다니다가 해수염 커피를 한잔 마셨을 때 그 감동같은 🥹

방전되었을 때 마시는 커피가 최고라는 결론

국제갤러리


줄리언오피 전시관람 - 오후 4:30

경쾌한 음악에 따라 움직이는 저 사람들 ㅋㅋ

다양한 소재와 형식의 사람 형상을 만나볼 수 있었고
VR체험이 재밌었다😆


밖에 꽤 넓은 공간 대나무숲이 대단하다

 


현대모터스튜디오


F1963안에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


Home Stories라는 제목의 전시를 하고 있었다.


자 이제 김해공항으로!!


7시반 비행기인데 7시 15분쯤 도착-,.-
그래도 내 차례에 제대로 탑승했다 ㅋㅋㅋ

창가에 앉았는데 비행기에서 일몰을 보게 될줄이야

거의 오는 내내 하늘이 너무 예뻐서 오래 창밖을 바라보고 있었다.

이렇게 당일치기 전시 중심 부산 투어가 끝났다.


점심 정도까지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는 배가 안고팠고,
공항으로 뛰어가면서는 아 부산에서 한끼를 더 못먹다니……
이러면서 뛰었다 ㅠㅠ



서울도착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