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주린이의 주식 입문 일기 #1 _ 처음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단타전략

슥삭숑 2024. 2. 2. 16:02

전부터 주식을 한다한다 했는데 입문이 너무 늦어버렸다

입문하게 된 계기는 교보문고 온라인에서 간만에 책쇼핑을 하다가 눈에 들어오는 주식책이 있어서 구매했기 때문이다.

제목은 처음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단타전략
저자가 어렸을 때부터 주식을 했던 유튜버인가보다


밖에서 혹시 읽을 때 뭔가 그래서 ㅋㅋㅋ
책 여러권 사면 구매할 수 있는 사은품(?)으로 북커버도 있길래 하나 구매했다


씌워보니 생각보다 이쁨

본론으로 돌아가서

주식책을 사리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암튼 샀으니 읽었고 나같은 주린이를 상대로 나름 자세하게 써놓은 것 같으나 주식을 너무 모르니 그조차도 뭐라는 것인지 이해가 잘 안가는 부분이 많았다.

그래도 일단 시작을 해야 뭘 알아갈 것이 아닌가
그리하여 키움증권 영웅문 앱을 깔고(알아보니 농협, 키움증권 등이 입문자에게 좋다는거 같은데 책에는 키움꺼가 나와있어서 일단 따라함) 시작!!

책에 나온대로 창을 펼쳐놓고 하고싶었는데 이게 뭐야 맥북에서는 프로그램이 안깔린다 ㅠㅠㅠㅠ

그래서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주식거래를 하고 있음… 아이패드용 앱도 있어서 깔아놓긴했는데 패드를 잘 안쓰다보니 결국엔 스마트폰으로만 하고있음

처음에 너무 충격이었던 것은 내가 사면 내리고 내가 팔면 오르고해서 ㄷ ㄷ ㄷ 이었고
어떤 날은 전부 파란색을 보고 있어야했으며
매일매일 거침없이 내려가는 주식도 있었다

그래도 직접 해보니 처음보다는 감이 잡히지만 절대 이게 맞는 감인지도 모르겠고해서 당분간은 계속 지금처럼 크지 않은 돈으로 연습을 해볼 생각이다


고수님들이 보시면 저런 것도 주식을 한다고 할 수 있냐하시겠지만😂😂
커피값 벌기 정도로 시작 ㅋㅋㅋ
그렇다면 1/24, 26은 저가커피의 날이구나🥹

책도 다시 꼼꼼히 읽으면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공부를 해봐야겠다

전에 존리가 티비에 자주 나와서 장기투자 얘기하는거 많이 들었고, 사실 그게 어느정도 맞는 얘기라고 생각하지만 묻어둘 돈도 없거니와 일단은 이렇게 접근해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