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깻잎페스토 만들기, 부라타치즈 샐러드


잣이 한 봉지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페스토 생각이 났다.

바질페스토 만들어 먹으면 너무 맛있다.
주로 캐슈넛을 사용했었는데 잣으로도 가능하니까.

근데 깻잎페스토도 못지않게 맛있다길래 깻잎페스토를 만들어봤당

깻잎을 잘 씻어서 물기를 빼주고

잣을 살짝 볶는 중

마늘 몇톨 ㅋ



얘네가 재료들이다

깻잎, 볶은 잣, 올리브오일, 파마산치즈, 레몬즙, 마늘을 믹서로 쉬이잉 갈아준다.
트러플 소금도 조금 넣어줬다.

이거 엄마가 아주아주 옛날옛적부터 쓰던 믹서기인데 왜 아직도 되는거지 ㅋㅋ
얘땜에 부엌에 일명 도란스(변압기) ㅋㅋㅋ 가 있음

색이 예쁘당


간단하게 완성

오 깻잎페스토도 맛있다

걍 구운 빵에 발라먹어도 맛있고

토마토랑 볶아먹어도 되고
토마토랑 새우랑 볶아먹어도 되고

오징어에도 볶아보았다

아 파스타 해먹어도 맛있음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그 자체로 먹는게 최고이다
샌드위치나 샐러드

부리타치즈 샐러드


어린잎 채소, 루꼴라, 칵테일 토마토에 부라타치즈
그리고 깻잎 페스토 얹어주고
트러플 올리브오일, 발사믹 식초로 마무리하면
부라타치즈 샐러드 완성😙🥗


———————————————————————-

레서피


계량을 정확하게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대충적어보자면

깻잎 약 90g
올리브오일 1컵
마늘 4-5알
잣 크게 한 줌
파마산치즈 4-5스푼
소금 초큼
레몬즙 몇스푼 (잘 안갈려서 중간에 좀 더 넣고해서 얼마나 넣었는지 기억이 안남🥹)
대충 간을 봐가면서 만들면 된다

주재료로 바질을 넣으면 바질페스토고
깻잎을 넣으면 깻잎페스토인 것이다 ㅋㅋ

————————————————————————


예전에 했던 바질페스토 요리 사진도 찾았다🤩

바질 토마토 베이글 오픈 샌드위치

베이글 살짝 구워서
바질페스토와 토마토, 루꼴라를 얹었다


바질 쉬림프 오픈 샌드위치

바질 쉬림프 오픈 샌드위치
이것도 너무 맛있었다😚

바질페스토 파스타



이거는 조금 더 촉촉하고
다른 재료들을 첨가했다.
양송이 버섯과 애호박
그라나파다노 치즈 많이 슥삭슥삭

바질페스토 파스타
바질페스토 파스타

이건 위에 것들보다 우유가 조금 더 들어갔을거다.

바질페스토 파스타 만들 때
올리브오일만을 이용해도 되지만
우유를 첨가하면 크리미하게 즐길 수 있다.




전에 바질페스토 만들 때에는 엔쵸비도 넣고 그랬었는데 이번엔 안넣었다.
가끔 액젓 넣는 레시피도 있더라구
아마 감칠맛이 좀 더 나겠쥬
근데 안넣어도 충분히 맛있다

암튼 생각보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것이
바질페스토, 깻잎페스토이다






loading